정과추억을 사고파는 그곳 전통시장 통통

부정유통신고

> 온누리상품권 > 부정유통신고

온누리상품권 신고포상제도 운영 안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가맹점 및 부정유통 의심자를 적발하여, 부정유통의 효과적인 예방과 건전한 상품권 유통환경 도모를 위하여 신고포상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바랍니다.
□ 포상금 지급
  • 신고사항에 대한 위반행위 확인 및 행정조치에 따라 신고 1회당 10만원~최대 1천만원, 신고자 1명당 연 최대 2천만원까지 지급
  • * 익명 또는 가명 사용·중복 신고·신고사항의 직접적인 증거자료 누락 등은 포상금 지급불가

□ 신고방법

온라인

  • [공단 홈페이지]-[참여마당]-[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신고] 게시글 작성
  • 온누리상품권 이메일(onnuri@semas.or.kr)로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신고서 제출

오프라인

  • 전국상인연합회 및 시·도지회 또는 상인회 사무실로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신고서 제출
□ 신고대상
  •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가맹점 등록을 하거나 등록 제한업종을 영위하는 경우
  •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 없이 수취한 온누리상품권을 환전하거나 환전대행가맹점에 환전을 요청하는 경우
  • 실제 매출금액 이상의 거래를 통하여 수취한 상품권을 환전하거나 환전대행가맹점에 환전을 요청하는 경우
  • 온누리상품권 환전대행가맹점에서 개별가맹점이 아닌 자를 위하여 상품권 환전을 대행하는 경우
  • 권면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한 사용자의 잔액 환급요구에 응하지 않는 경우
  • 제3자를 동원하여 상품권을 매집하는 경우
  • 상품권 가맹점이 아닌 곳에서 물품대금으로 상품권을 수취하는 경우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신고 바로가기 이메일 신고 (onnuri@semas.or.kr)

전통시장 찾기 특성화시장 소개 청년상인 창업지원 온누리 상품권 전통시장 소식 전통시장 자료실 전통시장 지원사업
전통시장 찾기
글로벌명품 시장
문화관광형 시장
골목형 시장
지역선도시장
청년상인 창업지원
청년몰 조성
온누리상품권이란?
위변조 식별방법
구매지점 안내
가맹점포 찾기
자료실
FAQ
전통시장 쇼핑몰
부정유통신고
공지사항
시장 이야기
시장 언론기사
우리시장 자랑
우수사례 소개
가이드 북
시장종합 정보지
ICT 융합
교육 및 시장관리
시장마케팅 지원
팔도장터관광열차